홈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미리보기

홈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금액을 알아보아요.

홈택스 연말정산

1.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근로자가 내년 2월에 실시할 연말정산을 미리 확인하고, 세금 절약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와 각 금융기관이나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근로소득세, 지방소득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등의 공제 항목을 입력하고, 환급세액이나 납부세액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2.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 이용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홈택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이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로, 실제 연말정산과 가장 유사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용하려면, 홈택스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한 후, 근로소득자 메뉴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서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공제 항목 등을 입력하고, 환급세액이나 납부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금융기관 또는 포털사이트 이용

각 금융기관이나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와 비슷한 방식으로 세금을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하려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근로소득, 공제 항목 등을 입력하고, 환급세액이나 납부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홈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장점

1) 세금 절약을 위한 계획 수립

환급세액이나 납부세액을 미리 알 수 있으므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공제 항목을 놓치지 않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비, 기부금, 보험료, 연금저축, 투자조합출자금 등의 공제 항목을 미리 확인하고, 연말까지 추가로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절차 간소화

신청 시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공제 항목을 미리 입력하고, 오류나 누락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력한 내용을 연말정산 신청 시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신청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3) 부족한 부분 채우기 가능

카드 소득공제를 최대한 받기 위해서는 연말이 되기 2~3달 전에 연초부터 사용한 카드 사용액을 미리 체크해 보고 남은 기간 카드를 적절히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대상 카드 사용액, 현금영수증 발부액 등을 미리 확인해 부족분을 챙기면 좋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근로자가 내년 2월에 실시할 연말정산을 미리 확인하고, 세금 절약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므로

내년 연말정산을 대비하여 환급세액이나 납부세액을 예측하고 세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Leave a Comment